이 게임 폐인이 사는 법, 넷충 스스메, 라프텔 애니 추천, 왓챠 애니 추천

이 게임 폐인이 사는 법

이 게임 폐인이 사는 법은 왓챠 애니 추천, 라프텔 애니 추천 작품이다.

마비노기

마비노기를 모티프로 한 작품이다. 그래서 마비노기를 해본 사람이라면 그 추억에 젖을 수도 있다. 나는 아주 잠깐 해보려다 만 정도였는데도 마비노기가 많이 떠올랐다.

웹툰 원작

원작이 라이트 노벨 등이 아니라 웹툰이다. 중반정도까지 이야기가 애니화 되었으며 애니는 깔끔하게 결말을 지은 편이다.

MMORPG의 매력

MMORPG의 매력을 보여준다. 그 중에서도 따뜻하고 포근한 측면을 많이 보여준다. PK나 그 안의 인간관계 스트레스나 보상에 열을 올리는 등의 모습들이 아니라, 일상을 살아가는 에너지를 주거나 따뜻한 만남을 주거나 즐거운 활력을 주는 요소로서의 게임이 부각된다. 작품 전체에서 게임이 꽤 긍정적으로 그려진다.
소드 아트 온라인같은 게임 내 폭력성 등이 부각되지는 않는다.
소드아트 온라인 같은 VRMMO를 배경으로 한 작품과 다른 부분은 이런 VRMMO작품은 게임 내 모습이 주로 부각이 되는데, 이러한 일반적인 MMO는 게임 속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게임속 반응을 접하고 현실 세계의 인물이 모니터 앞에서 당황하거나 어쩔줄 모르는 모습들이 많이 묘사된다.

넷카마

실제 성별은 남성인데 게임은 여성으로 플레이하는 플레이어 그리고 그 반대인 넷나베가 나온다.
이 넷카마와 넷나베가 현실에서도 얽히는 이야기가 작품의 메인 줄거리이다.
이 게임 속 인간관계와 게임 밖 인간관계를 넘나드는 이야기가 재미있다.

백수

백수 게이머의 이야기이다. 직장을 그만둔 백수이다. 그래서 백수가 가진 사람을 만나기 움츠려들어있는 모습이 나오기도 한다. 그러나 게임을 하며 따뜻함을 느끼고 소소하게 즐거운 삶을 사는 모습도 부각된다. 단골 편의점도 있다.

상냥한 인물들

악역이 없는 작품이다. 게임을 소재로 하지만 모험 등이 아니라 연애가 주요 소재이며, 연애에 있어서도 방해하는 인물 등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따뜻하게 응원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등장한다. 그래서 전반적인 이야기가 따뜻하다.
주인공을 비롯해서 주변 인물들도 예의가 바르고 배려심도 높고 서로를 존중한다. 서로 챙겨주고 예의를 차리는 내용이 작품의 주 전개라고 할 수도 있다.
주된 갈등이라면 주인공의 말주변이 부족한 당황스러움 같은 것이 대부분이다. 서로에게 깍듯하게 대하며 존중하는 모습이 게임 내, 게임 밖에서 모두 부각된다.

캐릭터 디자인

미형 캐릭터만을 만든게 아니라 독특한 개성을 살린 캐릭터 디자인을 선택한 인물들도 나온다. 특히 한명은 캐릭터 자체를 보는 것 만으로도 즐거움을 주기도 한다.

온라인 게임

온라인 게임 특유의 많은 상황들이 나온다. 밤을 새고 출근하는 상황이나, 갑자기 연결이 중지되거나 전화 등을 받아 부재하면 함께 있던 캐릭터가 멈추게 되는 상황 등이다.

게임 배경

게임 내 느긋한 풍경 배경을 즐긴다. 도시에 살면서 전원과 먼 생활을 할때 게임 안에서나마 그런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는 것이 인상적이다.

게임 내 이벤트

게임내 즐거운 소소한 이벤트들이 부각된다. 기념일 관련 데코레이션이나 그 관련 가챠 뽑기 등이 나온다. 레어한 아이템과 과금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며 온라인 게임을 해 본 사람이라면 공감할만한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느슨한 길드

주인공이 속한 길드는 느슨하게 서로 서로 친한 길드로 길드원들이 따뜻해서 꽤 포근하고 재미있다. 길드원 한명 한명의 현실의 모습이나 관계를 알아가는 것도 재미있다.

게임 내 연애

게임내 연애나 커플도 등장한다. 게임 내에서 데이트를 하거나 선물을 증정하기도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