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 Free!, 라프텔 애니 추천, 넷플릭스 추천 애니

프리!

수영을 배경으로 한 애니

프리!는 라프텔 애니 추천, 넷플릭스 추천 애니 작품이자 쿄애니의 작품으로 여성층 동인계를 일부 노리고 만든 인상도 있는 애니이다. 그만큼 캐릭터들이 전형적인 인상도 주고 전개도 그런 면이 있다.

스포츠 애니

스포츠 애니인데, 특이한 점은 종목이 수영이라는 점이다. 수영이 가진 개인전으로서의 특성도 작품 내에 묻어있다. 대회 형태도 토너먼트 전으로 이루어진 구기들과는 달라서 대회를 향한 작품 전개도 다르다.

코믹함

개인적으로는 1기를 가장 재미있게 봤는데 특히 중간 중간 코믹한 연출이 많아서 그랬다. 이게 3기로 가면 조금 적어지는 느낌이 있는데 1기부터 순서대로 봐야 좀더 재미있는 느낌이다.

부활동 애니

1기는 수영부를 만드는 애니이기도 하다. 부활동을 새로 만들기 위해서 인원을 모으고 만들고 수영장을 정비하고 연습하는 모든 과정이 하나씩 나온다. 이는 새로 부활동을 창설하는 작품인 치하야후루 같은 작품에서도 주로 등장하는 플롯이다. 일정 숫자가 되어야 고문이 붙고 부활동으로 인정을 받기 때문이다.
이런 과정은 쿠로코의 농구의 세이린이 어떻게 세워졌나 하는 에피소드에서도 비슷하게 나온다. 이 과정은 부활동을 같이 하자고 친구를 설득하는 과정부터 그 이후에 멤버를 찾는 과정, 그리고 연습 메뉴를 짜 가는 과정 등을 포함한다.
여기서도 새 멤버를 설득해서 부활동을 만들기까지의 과정이 자세히 나오며 그 이후의 연습에 있어서의 시행 착오도 나온다.
수영부 발족을 위해 시행착오를 거쳐가는 모습들이 꽤 재미있게 그려진다.

상어와 새

작품 내 학교의 마스코트들이 상어와 새 인데 꽤 코믹한 편이다.

라이벌 학교

부활동 애니가 나오고 전국대회나 도대회가 나온다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라이벌 학교이다. 이 작품에서 흥미진진한 것은 이 라이벌격의 인물이 과거의 동료였다는 설정이 있는 부분이다. 이부분이 스토리를 이끄는 중심 축의 하나가 된다.

악역의 부재

악역이 부재하는 청춘 스포츠물이다. 각각이 고민하고 꿈을 위해 매진하기도 하고 달려가기도 하고 방황하기도 한다. 학창 시절의 방황과 고민 등이 담겨있는 작품이다.

네가지 영법

하나 하나를 특기로 하는 인물들이 나오며 수영의 여러가지 영법의 매력을 소개한다. 제목이 프리인만큼 가장 중심은 자유형, 프리이며, 그외에 배영, 접영, 평영도 등장한다.

천재와 스승

스포츠의 천재가 꼭 좋은 스승이라고 할 수 없다. 자신은 그냥 할 수 있는 일을 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가르치는 것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다. 가르치는 부분은 다른 재능을 요하는 부분이다. 이 부분이 이 프리에서도 적절히 묘사된다.

수영 릴레이

수영 릴레이의 매력을 보여준다. 수영은 구기 종목과는 달리 선수 각 개인의 레코드가 중시되는 종목이다. 그렇다보니 구기 종목같은 팀전이나 협동의 성격이 약할 수도 있는데, 릴레이에서만큼은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서로를 잇는 힘을 보여준다.

중학교 이야기

중학교 이야기는 따로 다루어지는데 이 중학교 에피소드도 꽤 재미있다.

대학교 이야기

3기에 이르러서는 등장인물들이 졸업하고 대학까지 간 모습을 보여준다. 아무래도 고교 부활동 같은 청춘의 풋풋함 같은 즐거운 배경은 조금 적은 편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