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우보이 비밥,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라프텔 애니 추천

카우보이 비밥

카우보이 비밥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추천 방영 예정, 라프텔 애니 추천 작품이다.

옴니버스

어딘가 살짝 주류를 벗어난듯한 4명의 개성적인 인물들이 만나 같이 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옴니버스 식으로 다룬다.
전체적인 작품 완성도가 뛰어난 작품으로 명작으로 많이 꼽히는 작품이기도 하다.

더빙

한국어 더빙도 좋은 편이었다. 투니버스에서 방영당시 인기있는 작품이었고 DVD도 여러번 출시되었다.
한국판 주제곡 alone도 인기있었다.

오프닝

오프닝 연출이 매우 독특해서 패러디도 많이 되었다. 색채나 표현방식이 카우보이 비밥만의 색깔을 가지고 있다.
음악과 영상도 잘 어울어진다.

칸노 요코

주제곡 Tank!를 비롯한 음악들이 유명하며, 한정판 앨범이 나오기도 했다. 엔딩곡 더 리얼 포크 블루스도 좋다.

부유하는 인물들

비밥호의 인물들은 어딘가 결여된 인물들이다. 그런 인물들이 서로를 받아들이고 함께 살아간다. 그러면서 크게 깊은 부분을 건드리지 않는다. 그러한 관계성이 비밥호의 독특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등장인물들의 내면은 직접적으로 드러나기보다는 관찰하듯이 드러나서 이 역시 이 작품의 독특한 분위기를 만든다.

카우보이

카우보이는 작중 직업이기도 한데, 일종의 현상금 사냥꾼이다. 작중 인물들의 직업이기도 하다.  이런저런 의뢰를 받아서 해결하는 내용이 많은 이야기의 주 골자를 이룬다.

코믹함

몇몇 이야기는 코믹하다. 그중의 절정은 냉장고편인데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편이기도 하다. 음악과도 잘 어울어진 편이다.
카우보이 비밥 안에는 이런 코믹한 가벼운 터치들이 공존한다.

진중함

몇몇 화들은 매우 진중하고 코믹한 느낌이 적다. 마지막화 언저리도 그렇다. 어둡고 진지하고 사회비판적인 시각들이 들어가있기도 하다.
마약 이야기 등 무거운 주제의 이야기들도 다수 있다.

복합적

각 화가 옴니버스 형태인데, 각 화별로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가벼운 이야기부터 진중한 이야기까지 다양한 소재와 주제를 넘나든다. 그리고 그것이 전체적으로 큰 조화를 이룬다.

근미래

작품 상 완전한 판타지가 아니라 근미래가 배경이다. 그래서 VHS등의 예전 비디오 테입 등이 작품 내에 추억의 물건처럼 등장하기도 한다.
냉동 수면 등의 여러 미래 기술들이 존재하는 세계관이다.

따뜻함

“파이팅! 미래의 나!”같은 화는 따뜻함도 풍긴다. 기본적으로 비밥호의 인물들은 서로가 서로를 은근히 챙기기도 한다.

미래

카우보이 비밥만의 독특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우주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이고 우주에서 이동을 하는 비밥만 세계관 안의 기술도 있다. 많은 우주 배경의 작품들이 흔히 사용하는 워프랑은 또 조금 다른 방식으로 우주 공간을 이동한다. 작품 내 현금 단위도 존재한다.
컴퓨터의 천재인 등장인물도 나온다.
주인공들이 타고 있는 비밥호역시 우주선이다.
이 세계관 자체가 세심한 편인데 예전에 잡지에 실렸던 카우보이 비밥과 관련한 인터뷰 기사에서는 세계를 만들려면 그 세계의 쓰레기통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미해결

대부분의 사건들이 사건이 벌어지고 어떤 형태로든 해결되는 구조로 많이 진행이 되지만 몇몇 사건들은 미해결이 되기도 한다. 그래서 무조건적인 해결을 바라며 보면 찜찜한 이야기들도 있을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