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연금술사,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왓챠 애니

강철의 연금술사

강철의 연금술사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왓챠 애니 추천 작품이다.
강철의 연금술사 만화책도 추천한다.

두번의 애니화

두번 애니화가 된 작품이다. 첫 애니는 연재중에 이루어져서 원작과 다른 줄기로 갔지만 그 오리지널 스토리도 호평인 편이었다.
두번째 애니는 원작에 충실하게 애니화가 되었고 원작 자체의 평가가 높은 작품인 만큼 명작으로 꼽힌다.

주제곡

주제곡과 엔딩곡들이 매력적이다. 두 애니 모두 오프닝 엔딩이 각각 좋고, 오프닝은 힘차고 박력있는 곡이 많고 엔딩도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곡이 많다.
노래방에서도 즐겨 부를 수 있는 곡들이다.

첫번째 강철의 연금술사 애니

첫번째 애니는 많이 어둡고 무섭기도 하다. 특히 작품 중간에 작품 분위기에 맞춰서 엔딩 장면이 잠깐 바뀌는 것이 인상적이다.
1화부터 비극성이 잘 드러난다.

두번째 강철의 연금술사 애니

두번째 애니는 원작에 충실하게 재연하고 캐릭터 디자인도 원작에 더 가까워졌다.

연금술

연금술이 작품 제목에도 있듯이 주요 소재이다. 주인공을 비롯한 중심 인물들은 연금술사이며, 호물클루스나 현자의 돌 등 연금술에 있었던 개념 등이 애니 속 세계관 속에서 이 세계 속의 의미와 함께 새롭게 등장한다.
연금술 자체도 거의 마법처럼 등장한다.

등가교환

첫부분에서 연금술의 원리로 이야기되는 것이 이 등가교환의 원리이다. 첫번째 애니는 이 등가교환 자체에 대한 질문이 커다란 주제라고 할 수 있다.

오토메일

이 애니만의 독특한 세계관이 있는 작품이다. 그중 하나는 오토메일인데 일종의 의수 등인데 정교한 기계팔이나 다리이다. 이러한 강철을 달고 있어서 강철의 연금술사이기도 하다.

세계관

군부가 지배하는 독특한 세계이고, 이방인 탄압도 존재한다. 서구를 좀더 본뜬 세계이고 연단술을 사용하는 중국에 가까운 동양 세계도 등장한다.
세계관 자체의 뒤에 놓인 흑막을 알아가는 것이 작품의 아래 깔린 큰 줄기라고 할 수 있다.

비극

연금술 자체는 사람을 행복하고 편리하게 하기 위해 개발된 것일 수도 있지만 그 연금술을 둘러싼 수많은 비극이 작품 전면에 계속해서 등장한다.
가장 커다란 비극은 인체연성과 관련된 것들이며, 사람의 생명에 대한 이야기들이 다양한 각도로 등장한다.
연금술 자체가 전쟁에 이용되기도 했기 때문에 여러 비극적인 기억을 함께 가지고 있는 기술이기도 하다.

따뜻한 주인공

원작 중심의 주인공은 따뜻하고 힘차다. 그리고 마음이 강하며 점점 성장하기도 한다.

우애

여행을 하는 형제가 주인공으로 형제간의 깊은 우애가 작품 전반에 걸쳐 나타난다.

7대 죄악

7가지 죄악을 이름으로 하고 그 이름을 특징으로 한 호문클루스들이 등장한다.
라스(Wrath, 분노), 러스트(Lust, 색욕), 글러트니(Gluttony, 식탐), 엔비(Envy, 질투), 그리드(Greed, 탐욕)
슬로스(Sloth, 나태), 프라이드(Pride, 교만)이다.
각각의 호문클루스의 정체가 천천히 밝혀지고 각 호문클루스의 능력도 다르다.
이 호문클루스도 첫번째 애니와 원작을 중심으로 한 두번째 애니가 다른 인물이 되기도 한다.

두개의 다른 결말

애니 두개가 스토리가 완전히 다르게 진행되었기 때문에 두 작품이 완전히 다른 두가지 결말을 보여준다.

현대와의 연관성

작품 자체는 현실과 동떨어진 강철의 연금술사만의 판타지 세계관인데, 구작 애니는 나중에 극장판에서 이쪽 세계로 넘어온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서 흥미로운 부분이 있다.

결말

특히 원작의 결말이 철학적이며 꽤 감동적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